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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장 총칙>

 

1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디쉐어(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패밀리 웹사이트(이하 “웹사이트”라 합니다)를 통하여 제공하는 재화 및 교육용역(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용어의 정의]

 웹사이트 : 회사가 재화 또는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온라인 영업장을 말하며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이용자 :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재원생 회원을 말합니다.

 회원 :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ID)와 학생코드를 부여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온·오프라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비재원생 회원 :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였지만 아이디(ID)만을 부여받아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온라인 서비스만을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온라인서비스 : 회사가 웹사이트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교재구매디지털 콘텐츠 등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오프라인서비스 : 회사의 웹사이트와는 별개로 회사가 각 지역에 설립한 보습학원을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학습테스트모의고사입시설명회 등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아이디(ID) : 이용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학생코드 :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비밀번호(Password) : 서비스 이용 시아이디와 일치되는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하며자세한 사항은 본 약관 제25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디지털 콘텐츠(Digital Contents) : 회사가 제작하여 웹사이트에서 제공 및 판매하는 온라인 강좌 및 기타 관련정보를 의미함으로서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합니다.

 SMS(short message service) : 이동전화를 통한 메시지를 말합니다.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이용자의 게시물 :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사이트에 회원 또는 비재원생 회원이 올린 글이미지각종 파일 및 링크각종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3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영업소 소재지 주소전화번호전자우편주소사업자등록번호통신판매업 신고번호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전자거래기본법전자서명법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고전자우편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명확히 통지하며그 외의 경우에는 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내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14일 이상 회사 웹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다만회원 본인의 거래 및 사이트의 이용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30일 이상 전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별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이용자는 회원탈퇴 및 로그인 시 제공하는 동의창에서 동의거부의 방법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회사와의 별도의 계약이 약관과 충돌이 있는 경우 당사자 간의 계약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2장 서비스>

 

4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의 배송 또는 디지털 콘텐츠의 서비스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회사는 재화 등의 품절서비스 제공자의 계약만료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디지털 콘텐츠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디지털 콘텐츠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디지털 콘텐츠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5조 [화상수업 서비스 규정]

① 화상수업 서비스는 강사와 회원이 서로 협의 하에 정한 시간에 화상교육용 솔루션을 통해 정해진 시간 동안 수업을 진행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화상수업 서비스는 별도의 학습반으로 운영되며이 경우 수강료와 결제방법 등은 별도로 회원에게 고지하는 절차에 따릅니다.

③ 화상수업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자신의 PC 사양인터넷 회선 품질 점검이 필요하며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화상 카메라 장치마이크 등을 구비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화상수업 서비스에 필요한 전용 프로그램화상 카메라 장치마이크 등의 설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회사는 그 이용 조건 등을 회원에게 별도로 고지합니다.

⑤ 각 회 별 화상수업 서비스의 제공은 강사와 회원이 합의한 시간에 수업용 강의실에 입장하는 것으로서 개시됩니다강사는 회원의 강의실 입장이 지연될 경우 강사는 2회 유선 전화를 통해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⑥ 강사가 제 5항에 따라 화상수업 서비스 제공을 개시하였음에도 회원이 강의실 입장 또는 응답하지 않는 경우 해당 회의 화상수업서비스는 제공이 완료된 것으로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보상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해 각 회 별 화상수업 서비스 진행 시 예정된 시간 전부가 진행되지 못한 경우회사는 수강료 환불 정책에 따라 마지막 수강일 기준으로 이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다만회원의 사정으로 인한 경우에는 이를 별도 보상하지 않습니다.

⑧ 화상수업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강의 내용 등은 서비스 품질 관리 목적으로 녹화가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녹화를 원치 않는 회원인 경우 화상수업이 원활하게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⑨ 회원의 화상수업 녹화영상은 회원본인에게 공개되는 것으로서 회사는 회원의 강의 녹화 파일을 성실하게 관리할 책임을 집니다.

⑩ 회원 요청에 의한 화상수업 녹화 영상 확인은 소속 된 센터에 회원 본인 방문 시화상수업일로부터 1주일 내 녹화영상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의 중지 및 제한]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서비스를 중지 및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또는 고장으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천재지변에 의해 부득이한 경우

4. 내란폭동전쟁 등 국가비상사태의 경우

5.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경우

 회사는 전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지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소비자피해보상규정에 따라 배상합니다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회사가 사업종목의 전환사업의 포기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소비자피해보상규정에 따라 그 상당 금액을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제7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등]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또는 유선상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다만이용자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해당 서비스 화면회사 웹사이트회원가입 시 이용자가 직접 작성한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회사가 서비스하는 상품에 대하여 회원 가입 시 기입한 전화번호로 전화권유판매를 할 수 있으며이용자는 온라인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회사의 전화권유판매에 대한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패밀리 사이트에 대한 정보제공에 동의한 이용자에게 전자우편 또는 유선상 등의 방법으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이용자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또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수정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오프라인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회사 정책에 의해 오프라인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 비재원생 회원으로 전환되며회사는 전자우편 또는 유선상 등의 방법으로 비재원생 회원에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비재원생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또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휴면회원의 탈퇴신청 전까지 동조 제1항부터 제4항까지의 방법으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휴면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또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탈퇴를 신청한 경우 회사는 탈퇴회원에게 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3장 회원>

 

제8조 [회원가입]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회사는 학생코드의 유무로 회원과 비재원생 회원을 구분하며비재원생 회원의 경우 회사의 일부 서비스 이용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8조 제3항 및 제4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등록 내용에 허위기재누락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14세 미만인 경우(법정대리인의 승낙이 있는 경우에는 가능)

5.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6.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되어 회사에 제공되는 개인정보(ID, 비밀번호주소 등)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원은 제16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회원 등록은 회사 및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가능하며등록된 정보는 회사로 저장됩니다각 운영사이트에서는 회사에 저장된 ID PASSWORD로 별도 가입 없이 로그인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회사는 회원의 탈퇴 신청 3일 이내에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의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기타 디지털 콘텐츠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웹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허위·거짓 정보를 유포하는 경우

5. 특정인 또는 특정단체에 대한 음해성또는 악성 정보를 게시 또는 유포하는 경우

6.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전항 또는 제25조 내지 제27조에 위반되는 행위를 한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으며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이 경우 제8조 제1항에 의해 회원에게 통보하고회원은 30일 이내에 소명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12개월 동안 접속이력이 없는 이용자를 휴면회원으로 전환하며전환 시 제 9조에 의해 이용자에게 전환사실을 통지합니다휴면회원에 대한 개인정보 파기 등의 절차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SMS로 할 수 있습니다다만회원가입 당시 또는 개인정보 변경 시에 잘못 오기된 전자우편주소 또는 이동전화번호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사의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웹사이트의 게시판(공지사항또는 팝업창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다만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 합니다.

 

 

<4장 구매계약>

 

11 [구매신청]

이용자는 회사의 웹사이트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호 내용을 제공합니다다만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는 생략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및 디지털 콘텐츠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주소전화번호전자우편주소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구매계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전 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마우스 클릭)

5. 디지털 콘텐츠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7. 단강 동영상강의 상품에 대한 수강시작일 선택

 

12 [계약의 성립]

 회사는 전조와 같은 구매계약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기재누락오기가 있는 경우

2. 구매계약신청자가 미성년자인 경우다만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경우는 가능하며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한 구매계약은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기타 구매계약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사의 승낙이 제13조제1항의 수신 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회사의 승낙 의사표시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구매신청의 정정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13 [결제방법]

웹사이트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디지털 콘텐츠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계좌이체

2. 신용카드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회사가 지급한 적립금 또는 교재교환권

 

14 [수신 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 확인통지를 진행합니다.

 수신 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 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회사는 서비스개시 또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6조 및 제17조의 철회규정과 제20조의 환불규정에 따라 처리가 이루어집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주문)신청 후 제11조에 의한 결제방법으로 그 신청일로부터 6일 이내 결제대금의 입금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별도의 의사표시 없이 구매계약을 해제하는 것으로 처리하며 주문내역을 삭제 할 수 있습니다.

 

15 [재화 및 서비스 공급]

 회사는 이용자의 디지털 콘텐츠 구매에 따른 결제 확인 후 즉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배송이 필요한 경우에는 결제확인 후, 7일 이내에 배송합니다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전자우편 등으로 알려 드리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비용 부담자배송기간 등을 명시하고 있습니다만약 회사가 책임 있는 사유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회사의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시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시킬 수 있습니다.

 

16 [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 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재화 결제금 및 입금액 등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지체 없이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과오금 발생사실을 안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7 [재화 등의 구매계약철회반품 등]

 회사와 온라인서비스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기간(수강기간이내에는 회사 고객센터 및 웹사이트 환불게시판에 구매계약의 철회 및 반품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교재 등의 재화를 배송 받은 경우 배송 받은 날로 14일 이내에 반품·교환 할 수 있습니다다만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이 제한됩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전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구매 계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는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철회권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 받은 날부터 3월 이내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구매계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18 [디지털콘텐츠 등의 구매계약철회변경 등]

 회사의 본 약관상 청약철회 및 환불규정 등은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콘텐츠 산업 진흥법 등을 반영하였습니다.

 이용자는 구매계약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서비스 개시 7일 이내에 최초 1회에 한하여 가능하며 변경 가능 조건은 동조 3항의 환불기준과 동일합니다다만회사의 고의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언제든 구매계약 변경이 가능합니다.

 동영상강좌의 취소 및 환불은 이용기간(수강기간내에만 가능하며회사는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의 반환기준에 따라 다음 각호와 같이 이용자의 결제대금을 환불합니다패키지 상품 등 일부 상품의 경우 별도의 반환기준에 따릅니다.

1. 프리패스 동영상강좌 상품은 이용자의 구매에 의한 회사의 수신확인 통지 시점부터 수강기간이 시작됩니다이용자의 환불 요청 시 본조 제3항 제7호의 부분환불 절차에 의해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2. 이용자가 단강 동영상 강좌 상품을 구매하였을 경우 이용자는 구매일로부터 1개월 이내로 수강시작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수강시작 전 이용자의 환불 요청이 있을 경우 대금을 전액 환불하며수강 시작 후 이용자의 환불 요청이 있을 경우 본조 제3항 제7호의 부분환불 절차에 의해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3. 패키지 상품 구매의 취소는 이용기간 내에만 가능합니다해당 기간 내에 샘플을 제외한 실제 수강한 부분(인터넷으로 강의를 열거나강의 또는 자료를 다운로드 받거나학습기기로 저장한 경우 등 포함)이 있는 경우에는 본조 제3항 제7호의 부분환불 절차에 의해 환불이 이루어지며해당 패키지 상품별로 환불에 관한 특별한 안내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그에 따릅니다.

4. 증정품(교재사은품)이 포함된 경우 처음 수령했을 때 상태 그대로 증정품을 반환하여야 하며왕복 택배비는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증정품의 사용으로 인하여 반환이 불가한 경우 환불금액에서 증정품 가액이 차감됩니다,

5. 온라인 모의고사의 경우는 미응시일 경우 환불 가능하나 응시 시작일로부터 1일 초과 시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6. 위 제1호 및 제2호의 경우에 이용자가 실제 수강하지 않았더라도 강의를 열람 또는 다운로드 했다면 이미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7. 부분환불의 경우 수강기간 내에 실제 수강한 요금을(인터넷으로 강의를 열거나강의 또는 자료를 다운로드 받거나학습기기로 저장한 경우 등 포함공제하고 반환합니다다만기간제 정액상품이벤트성 강좌비정규 강좌특별기획 강좌 등은 해당 상품별로 안내된 환불절차에 의하여 환불됩니다.

8. 전호의 요금은 구매가를 기준으로 합니다.

 전항의 제3호 및 제4호의 경우 강의의 특수성상 총 강좌수가 아닌 다른 방법으로 해당 강좌의 전체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3항 및 제4항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구매계약철회변경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는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철회·변경권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오프라인 강좌의 취소 및 환불은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에 따라 아래와 같이 이뤄집니다.

교습비등 반환기준(18조제3항 관련)

구분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18조 제2항 제1호 및 

2호의 반환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교습을 할 수 없거나 교습 장소를 

제공할 수 없게된 날 

이미 납부한 교습비등을 일할(日割

계산한 금액

18조 제2  1   

2호의  반환사유에 

해당  하는 경우 

교습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교습 시작 전

이미 납부한 교습비등의 전액

총 교습시간의 1/3 경과 전

이미 납부한 교습비등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총 교습시간의 1/2 경과 전

이미 납부한 교습비등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총 교습시간의 1/2 경과 후

반환하지 않음

 

교습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교습 시작 전

이미 납부한 교습비등의 전액

교습 시작 후

반환사유가 발생한 해당 월의 반환 대상 교습비등(교습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의 기준에 따라 산출한 금액을 말한다)과 나머지 월의 교습비등의 전액을 합산한 금액

 

비고

1. 총 교습시간은 교습기간 중의 총 교습시간을 말하며반환금액의 산정은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교습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2. 원격교습의 경우 반환금액은 교습내용을 실제 수강한 부분(인터넷으로 수강하거나 학습기기로 

   저장한 것을 말한다)에 해당하는 금액을 뺀 금액으로 한다.

 

19 [수강시작일 설정 및 서비스 일시정지]

 단강 동영상강좌 상품의 경우 이용자가 상품 구매 시 수강시작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이용자는 구매일 당일로부터 1개월까지의 기간 중에서 수강시작일을 선택할 수 있으며이용자가 수강시작일을 설정하지 않은 경우 구매일로부터 1개월이 경과한 시점부터 수강이 시작됩니다.

 단강 동영상강좌 상품을 제공받는 이용자는 수강기간 중에 최대 7일까지 이용기간을 정지(일시정지)시킬 수 있습니다회사는 이용자의 강의재생 시 일지정지 해제 여부를 확인하며이용자의 확인 시 일시정지 기능이 해제됩니다이용자의 확인이 없더라도 일시정지 가능기간이 모두 소진된 경우 일시정지 기능이 해제됩니다.

 회사는 패키지상품의 경우 수강시작일 설정 및 서비스 일지정지 기능을 제공하지 않을 수 있으며이러한 내용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고 있습니다.

 

제20조 [환불 및 반환 규정]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또는 고객센터 및 웹사이트 환불게시판에 구매계약철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이미 지급 받은 당해 결제대금을 3 영업일 이내에 환불하며 과오금이 생길 경우 제14조 제 2 항에   의거 처리합니다.

 전항의 대금이 적립금으로 결제한 경우는 적립금이 환원됩니다.

 회사는 위 대금을 환불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또는 서비스 등의 대금을 결제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구매계약철회교환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제비용(배송료수수료 등)은 이용자가 부담  합니다아래의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부담합니다.

1. 공급받은 재화 등이 훼손·망실 되었을 경우(이용자의 고의·과실이 없어야 함)

2. 공급받은 재화 등이 회사에 신청한 것과 상이할 경우

3.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른 경우

4. 서비스공급 또는 배송의 지나친 지연으로 인한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5.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있는 경우

 3항의 경우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가 대금청구의 정지 또는 취소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제1항 및 제4항의  규정을 준용하여 적용합니다.

 

21 [할인쿠폰]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재화 및 디지털 콘텐츠 구매 시 구매고객에게 할인쿠폰 또는 적립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모든 재화 및 디지털 콘텐츠를 구매하는 경우에 결제금액의 일정액에 해당하는 할인쿠폰을 부여합니다.  다만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라 할인쿠폰 발급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콘텐츠 판매정책 및 이벤트에 따라 일정액 또는 일정비율이 명시된 할인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3. 할인쿠폰은 회사의 서비스제도로서 결제 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으며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5. 할인쿠폰의 사용기한은 할인쿠폰마다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6. 고객이 주문을 취소하거나 환불하였을 경우이미 사용한 할인쿠폰은 모두 소멸되며 재발급 되지 않습니다.

   다만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복원 또는 상응하는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2 [할인정책]

 회사와 구매계약이 가능한 재화 등의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재화 등에 각각 정한 할인율을 적용하여 공급할 수 있습니다.

 회사와 구매계약이 가능한 디지털 콘텐츠 등의 경우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할인율이 적용됩니다다만,     별도의 특정이 있는 경우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패키지 또는 이벤트성 상품에 대하여는 회사에서 정한 할인율을 적용할 수 있으며회사의 할인정책 시행 이전에

   구매한 상품의 경우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2강좌 이상 구매계약신청을 하는 경우 강좌에 따라 할인율이 적용될 수 있으며할인을 적용할 재화는 회사가 

   별도 공지합니다.

3. 기타 회사에서 정한 강좌

 할인사유가 중복되는 경우이용자는 한 가지만을 선택하여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5장 권리와 의무>

 

23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며 14세 미만 이용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정보도 수집합니다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소

3. 전화번호 및 이동전화번호

4. 희망ID(회원의 경우)

5.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6. 전자우편주소

7. 메일링 서비스 및 이동전화 문자정보 서비스 수신 여부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다만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주소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이용자가 패밀리 사이트에 대한 정보제공에 동의한 경우

6.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  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신용카드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도난유출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배상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 또는 회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는 불법 이용 식별을 위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IP정보 및 캡쳐화면(강의복제동영상 레코딩 프로그램 실행 시등의 자료를 수집하여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인터넷 수강 장소가 3군데를 초과하거나 의심스러운 중복 로그인 기록이 나타나는 경우 해당회원에게 경고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구매정보 확인을 위해 수집된 신용카드번호계좌번호는 안전한 암호 알고리즘으로 암호화하여 저장됩니다.

 

24 [회사의 의무]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3중의 방화벽을 설치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고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를 보호합니다.

 회사의 재화 또는 서비스 공급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회사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25 [이용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8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이용자는 비밀번호 생성 및 관리방법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구분

개인정보 생성규칙

비밀번호 최소길이

· 영소문자(a~z, 26), 숫자(0~9, 10및 특수문자(32 3종류 이상으로 구성하여 최소 8자 이상으로 입력합니다.

· 특수문자 32개 예시

! @ # $ % ^ & * ( ) _ - + = [ ] [ ] | ; :‘ “ < > , . ? /

추측하기 어려운 비밀번호 생성

· 생성한 비밀번호에 12345678 등과 같은 일련번호전화번호 등과 같은 쉬운 문자열이 포함되지 않도록 합니다.

· love, happy 등과 같은 잘 알려진 단어 또는 키보드 상에서 나란히 있는 문자열도 포함되지 않도록 합니다.

비밀번호의 주기적인 변경

· 비밀번호에 유효기간을 설정하고 적어도 6개월마다 변경함으로써 동일한 비밀번호를 장기간 사용하지 않습니다.

동일한 비밀번호 사용제한

· 2개의 비밀번호를 교대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   하고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26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의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웹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3자에게 본인 아이디를 판매 기타 공유하는 행위와 빔프로젝트 등 영상물로 불특정 다수에게 상영 및 전시하는 행위

 

 

<6장 법률관계>

 

27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이용자는 웹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송신출판배포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합니다.

 

28 [벌칙]

이용자는 제25조 및 제26조의 의무를 이행 또는 위반행위를 한 때에는 제8조에 의해 자격이 상실될 수 있으며,      

회사는 그에 따르는 손해배상청구와 관련법령에 따라 형사 처분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9 [계약해제 및 해지]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제 및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고객센터 및 웹사이트 환불게시판회사의 각 지점을 통하여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1일전까지(해지일이 법정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개시 2일전까지이를 신청    

   하여야 하며 회사는 3 영업일 이내에 해제 및 해지 업무처리를 완료합니다.

 본조 제1항의 고객센터는 주말 및 공휴일의 경우 운영하지 않습니다다만회사는 이용자의 용이한 계약해제 및 해지 신청을 위하여 웹사이트 환불게시판을 24시간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계약해제 및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0 [분쟁해결]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     기구인 고객센터와 민원게시판을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접수하고 신속히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다만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즉시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     위원회 또는 사안에 적절한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31 [재판권 및 준거법]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다만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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